service supervisor교육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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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rvice supervisor교육

콜센터 운영, 메뉴얼

1
조직/부문/직무별
CSF/KPI 확정
  • 콜센터 CSF/KPI 확정
  • 부문(상담팀/지원팀 등) CSF/KPI 확정
  • 직무별 역할/KPI 확정
2
주요업무 선정
  • 기간 단위의 주요 업무 적정성 검토
  • 직급별의 표준화된 주요 업무 선정
  • 벤치마킹사례수집
3
주요업무 프로세스 및
결과물 분석
  • 주요업무 진행프로세스 검토 및 개선사항 도출
  • 주요업무 진행 결과물 검토 및 개선사항 도출
4
주요업무 표준화
행동지침 작성
  • 주요업무별 표준화된 프로세스 및 구체적 행동지침 작성
  • 주요업무에 필요한 양식 및 모범사례 도출
5
결과물 현장 적용 및
수정 보완
  • 직무별 업무 매뉴얼 현장 적용 검토
  • 매뉴얼 수정 보완 및 최종확정

교육과정

주차 · 주제 내용
1주 OPEN MIND 오리엔테이션
  • 오리엔테이션(마음열기)
  • 이미지지수 체크
  • 나의 첫인상?
  • SERVICE SUPERVISOR란?
  • 이미지 메이킹
2주 SERVICE SUPERVISOR란?
  • SERVICE SUPERVISOR 정의, 역할과 자질
  • 고객만족의 개념과 중요성
  • 21C 변화의 시대? 고객은 왜 왕인가?
3주 21C 경영 이해
  • 서비스 변화
  • 환경 위기극복
  • 성인학습의 이해
  • 경제 위기 속에 살아남는 서비스 전략
  • CEO 입장
4주 인사예절 IMAGE MAKING
  • 인사의 의미와 중요성
  • T.P.O에 따른 인사법
  • 손님맞이 접객 인사
  • 주문 받을 때 인사법 / 고객 배웅시 인사
5주 표정연출 IMAGE MAKING
  •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첫인상 연출의 중요성
  • 밝은 표정 만들기
  • 고객과의 관계 적당한 거리는?
  • 눈미소 실천하기 / 고객에게 기분 좋은 시선 건네기
6주 SPEECH
  • 호감 가는 음성 스피치
  • 고객의 입장에서 말하고 듣기
  • 경청의 중요성
  • 기분좋은 응대법
  • 품위 있고 정성스런 말씨 익히기
7주 비즈니스 매너 · 접객 매너
  • 직장예절의 중요성
  • 손님 안내
  • 자리권유, 보행자세
  • 고객 방문 시 접대요령
  • 상석, 친절
8주 친절한 전화응대
  • 직장예절의 중요성
  • 전화주문 시 주의사항
  • 친절한 전화 응대법
  • 불만 전화 응대 법..한통이면 끝난다!
9주 SERVICE SUPERVISOR
복장과 용모
  • COLOR 분석 / 나에게 어울리는 COLOR
  • 주변환경 CHECK
  • 업종별 복장과 용모
  • 소품연출 및 스카프, 넥타이, 앞치마, 매장 유니폼, 방석
10주 SERVICE SUPERVISOR
복장과 용모
  • (9주차와 동일 내용 심화)
  • COLOR 분석 / 나에게 어울리는 COLOR
  • 주변환경 CHECK / 업종별 복장과 용모
11주 DISC 유형분석 고객 분석
  • DISC를 이용한 고객 유형 파악
  • 유형별 고객응대 기법, 고객분석
  • 나와는 다른점 이해하기
12주 COMPLAIN MOT 이해
  • COLOR 분석 / 나에게 어울리는 COLOR
  • 주변환경 CHECK
  • 소품연출 및 스카프 등
13주 DISC 유형분석 고객 분석
  • 프리젠테이션 기법 및 지수 체크
  • 강의스킬 습득 / 동료 커뮤니케이션
  • 교안 작성법과 시간관리 / 직원관리기법
14주 COMPLAIN MOT 이해
  • 모니터링 방법 습득
  • CHECK LIST 작성
  • 자격증 시험 / 시트지 개발 연구
  • 벤치마킹 모니터링(실습) 발표 및 토의
15주 동작과 자세
  • 드림빌딩 작성
  • 강의기법(서비스품질관리사)
  • 피드백/수료식
  • 블루오션 발표 / 경진대회/개안별